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소영 의원(바른미래당 비례)은 2020년을 맞아 재단화를 목전에 두고 있는 tbs 교통방송의 재정 건전성 및 자율성에 관해 깊은 우려를 표명했다.
서울시가 올해 공공이 책임지는 좋은 돌봄을 강화하는 ?2020년 달라지는 서울복지?를 9일(목) 발표했다. 서울시의 돌봄 분야 사회서비스 전담기관인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이 직접 운영하는 첫 국공립어린이집이 올해 5개소 문을 연다. 장기요양, 장애인활동지원 등을 담당하는 ‘종합재가센터’도 9개소를 추가 운영해 총 13개소로 늘어난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최근 건축분야 공무원 및 공사관계자를 위한 ‘동대문구 건축안전관리 매뉴얼’의 제작을 마치고 곧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울시는 2020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사대금 및 노임·자재·장비대금 등의 체불예방을 위해 ‘체불예방 특별점검반’을 편성하여 ’20.1.13.부터 7일간 서울시가 발주한 건설공사 중 체불취약 현장 등으로 선정된 14개소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서울연구원(원장 서왕진)은 ‘2019년 11월 카드매출 빅데이터를 통해 본 서울소비경기지수’를 발표하였다.
서울시가 시청역에서 을지로역,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 이르는 공간(2.5km)에 조성하는 1천억원 규모의 을지로 지하도시 사업이 시의회 예산 심의 과정에서 전액 삭감됐다.
서울시는 올해 총 사업비 22억 6천만원 규모의 2020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울시가 2019년 하반기(2학기)에 발생한 학자금대출 이자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가 이달 17일(금)부터 총액 50억원 규모의 ‘동대문구사랑상품권’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도 지방자치단체 정부혁신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