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시의회(의장 신원철)은 오는 8월 23일(금)부터 9월 6일(금)까지 15일 일정의 제289회 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대학 수시모집 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오는 24일(토) 오후 2시 구청 다목적강당에서 ‘2020학년도 대입 수시 대비 지원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한국외국어대학교와 협력하여 관내 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9년 여름방학 기간 중 캐나다 현지 교사와 직접 마주하며 다양한 의사소통과 체험활동 위주의 동대문구 영어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서울시가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흑당음료의 당류 함량 검사결과, 한 컵 평균 당류는 1일 기준치의 41.6%이고, 최대 57.1%까지 조사됐다. 여름철 많이 찾는 생과일주스 당류 함량도 평균 30.8%로, 시는 음료류를 통한 당류 섭취량이 높은 만큼 소비자가 ‘당 함량’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각 판매점에 ‘당류 조절 표시’ 시행을 독려했다.
서울시는 2019년 8월 14일 제9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에서 상업지역·준주거지역의 주거용적률 등 완화에 관한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안)이 “수정가결”되었다고 밝혔다.
서울의 정보·문화 균형발전을 앞당기기 위한 5개의 권역별 시립도서관 건립계획을 발표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한국외국어대학교 행정학과(지도교수 견진만) 전공수업과 연계 진행한 정책제안 사업을 마치고 13일 우수제안에 대한 시상을 했다고 밝혔다.
자치단체에서 일본 전범기업 제품 구매를 제한하는 조례 제정 움직임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이 조례를 대표 발의한 전국 광역의원들이 일본 대사관 앞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가졌다.
서울 송파구 위례택지지구 내 문화1부지(장지동 893)에 서울시가 이번에 건립하기로 한 5개 권역별 시립도서관 중 하나인 동남권 시립도서관으로 ‘위례 공연예술도서관’이 13일 확정됐다.
서울의 정보 문화 균형발전을 앞당길 5개 권역별 시립도서관 건립계획이 구체화됐다. 서울시는 총 3,100억 원(부지비용 포함)의 예산을 투입해 서남권 2개소(강서, 관악), 동북권(도봉)동남권(송파)서북권(서대문)에 각 1개소를 '25년까지 단계적으로 건립한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