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김인제 시의원(구로4)이 발의한 「서울특별시 역세권 청년주택 공급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3월 8일 개최된 제285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함으로써, 향후 청년주택을 건립할 수 있는 역은 기존 267개 역에서 서울시내 307개 모든 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송정빈 시의원(동대문1)이 서울시의회와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와 한국광촉매협회가 주관하는 ‘대기질 개선을 위한 광촉매 기술 국제포럼’에서 ‘실내공기질 관리에 광촉매 기술 활용 및 보급 확대되어야’란 주제로 토론자로 직접 나서 주목을 받았다.
서울시의회 김생환 부의장은 지난 3월 4일(월) 후생동강당 4층 회의실에서 제285회 임시회 기간 가톨릭신자의원회 감사미사를 봉헌했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미세먼지가 연일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시 구청 주차장을 폐쇄하는 등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에 총력 대응하고 있다.
개정안을 대표 발의한 양민규 서울특별시의원(영등포4)은 “현행 조례는 의원의 전문성 향상과 입법정책 역량 제고 보다는 공무국외활동 자체의 타당성과 적합성 등을 검증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어, 경우에 따라서는 해당 공무국외활동에 관한 충분한 사전 지식이나 목적의식이 부족한 채로 활동에 임할 우려가 제기되어 왔다”고 개정 취지를 밝혔다.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에서 의정활동을 하고 있는 박기열 부의장(동작3)은 지난달 26일 한강교량 22개의 관리 주체인 안전총괄실 소관 업무보고 자리에서 마포대교의 자살방지난간이 위치별로 미흡한 부분이 있음을 지적하고 이에 대한 보완책을 주문했다.
서울 동대문구가 도심 속 녹색 공간 조성을 통한 열섬효과 완화와 에너지 절감 등을 위해 ‘친환경 녹색건축물 추진계획’을 시행한다.
서울시 내 학교에 사물인터넷 구현에 필요한 교육환경이 조성되고, 교육청이 실효성 있는 재정적 행정적 지원을 하게 될 전망이다.
서울 동대문문화원(원장 윤종일)이 6일 오후 4시 문화회관에서 신임 윤종일 원장의 취임식을 갖고 아울러 김영섭 전임 원장의 공로에 박수를 보냈다.
서울시의회 신원철 의장(서대문1)은 3월 5일 의장실에서 제285회 임시회에서 선임된 ‘2018회계연도 서울특별시 결산검사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