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김경 부위원장(비례대표)은 지난 15일 개최된 2019년 제1회 ‘서울시교육청 공익제보위원회’를 열고 공익제보에 대한 포상금을 지난 해 보다 크게 늘리기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 장안동에 위치한 동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교장 정시화)가 천체 관측이 가능한 ‘동국 천문대’를 설치하고 14일(목) 오후 2시 교내 연지관에서 개관식을 개최했다.
서울시는 베란다 텃밭, 아파트 외벽을 활용한 파이프 팜, 녹색커튼 등 바쁜 현대인의 일상 속, 주거공간에서도 작물을 가꾸고 수확하는 등의 도시농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아파트 단지 내 텃밭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의회 여명 시의원(교육위원회, 비례)이 대표 발의한 ‘서울시교육청 탈북학생 교육지원 조례안’이 오는 2월 25일 열리는 교육상임위원회 임시회에 상정된다.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위원장 김인제, 구로4)는 2월 20일 오후 2시, 의회회관 2층 제1대회의실에서 ‘재건축 지역 세입자 대책 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서울시는 전통식품 우수성과 바른 먹거리 확산을 위해 실시한 ‘전통장 담그기’안 ‘서울장독대’를 교육이 시민, 전문가 모두 만족도가 높아 올해 20개구로 전면 확대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가 올해 무상급식 지원, 서울형혁신교육 등에 교육경비 119억 원을 편성해 지역의 교육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2020년 시민참여예산 시정협치형 사업으로 100억을 편성하고 사업에 관심있는 시민을 위해 오는 2월 22일 오전 10시 서울시 서소문청사 후생동 4층 강당에서 ‘시민참여예산 시정협치형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지난해 논란 끝에 본격적인 출범을 앞두고 있는 서울사회서비스원과 관련하여 이용자·종사자·민간 중개기관 등 입장에 따라 기대와 우려가 엇갈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의회 김춘례 의원(성북1)은 지난 2. 14. 서울시의회 별관 7-3회의실에서 ‘2019년 서울시 방문건강관리사업 종사자의 처우개선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