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 동대문구의회 정성영 구의원(무소속, 답십리1동 전농1,2동)이 5일 오전 10시에 열린 제346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답십리영화미디어센터와 한방진흥센터 및 어르신자원봉사자 지원과 관련하여 운영 개선을 요구하는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은 지난 8월 29일부터 9월 5일까지 한 주간에 걸처 재생자전거 전달, 치매예방 교육, 이‧미용업 위생서비스 평가, 젖병 세척제 점검, 공동주택 관계자 교육, 콩죽·콩국물·삼계탕 나눔 등의 행사가 열려 구민들에게 다가갔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는 법정기념일 ‘청년의 날’을 맞아 오는 17일(수)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청량리역 광장과 서울청년센터 동대문에서 ‘2025 동대문구 청년축제’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는 5일 회기역 파전골목 일대에서 ‘제1회 회기 파전 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서울시「2025년 골목상권 행사 지원 사업」에 선정된 이번 행사는 휘경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동대문구의회(의장 이태인)는 9월 5일 제34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2025년도 제2회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심의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이강숙 의원을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매년 9월 4일은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가 제정한 콜레스테롤의 날이다. 인스턴트 및 배달 음식 위주의 식습관, 운동 부족,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여 고지혈증이 생기면 심혈관계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서울 동대문구가 ‘세계 자살 예방의 날(9월 10일)’을 앞두고 지난 4일「세계 자살 예방의 날」기념행사를 개최해, 지역사회에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서울 중구가 오는 9월 25일부터 30일까지 구직 선호도가 높은 청소 분야 전문 인력을 키우기 위해 ‘기계를 활용한 청소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서울 성동구는 극심한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릉시에 9월 2일부터 서울시 자치구로서는 최초로 급수차 3대를 투입해 긴급 급수 지원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센터장 이재구)는 9월 5일(금) 바리스타실무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하고 교육생 9명 전원 교육 수료했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