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이효원 의원(국민의힘, 비례)이 개정 발의한 「서울특별시교육청 어린이놀이시설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27일 제331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통과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항암치료에 따른 탈모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암환자를 위해 다음달 1일부터 1인 1회 가발 구입비의 90%(최대 70만 원)까지 ‘가발 구입비’를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서울 성동구가 ‘돌봄통합지원협의체’를 본격 운영해 지역 사회 기반의 통합돌봄 체계 구축을 위한 민관 협력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심미경 서울시의원(동대문2·국민의힘)은 6월 27일(금) 제331회 서울특별시의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반복되는 재개발 구역의 쓰레기 문제에 대해 서울시가 보다 적극적인 자세를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윤영희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은 6월 26일, 서울시가 시범 운영 중인 심야 자율주행택시에 직접 탑승해 운행 시스템을 점검하고, 자율주행 교통정책의 보완 방향도 함께 논의했다.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은 휘경어린이도서관이 여름 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 독서교실 “여름 미술책방 : 종이의 변신, 펩아트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의회 신복자 의원(국민의힘, 동대문구 제4선거구)이 대표 발의한 「서울특별시 착한가격업소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27일(금) 제331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통과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서울시 예산 지원을 받아 중랑천 하천변(장평교 일대, 약 2000㎡)을 따라 추진한 ‘중랑천 바람길숲 조성사업’을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병윤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장(국민의힘, 동대문1)이 6월 25일(수) 서울교통공사 관계자 및 지역 주민들이 참석오후 2호선 신설동역 9번 출구 외부 엘리베이터 개통행사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2022년 7월, 민선 8기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이 취임한 이후 지난 3년간 동대문구는 청년·환경·기술 등 도시의 핵심 구조를 새롭게 설계하며 일상의 변화를 만들어냈다. 도시정책의 초점은 단순한 개선이 아닌 ‘구조적 전환’에 있었고, 그 변화는 골목과 삶 속에 점차 뿌리내리고 있다. 이번 기사는 2회차 특집으로, 교육 개혁과 산업 재편, 스마트 기반 안전 인프라, 탄소중립 실천과 정원도시 조성, 청년 지원 등 분야별 심화 성과를 조명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