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동대문구의회 서정인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신동)은 지난 제339회 임시회 행정기획위원회에 상정된 ‘용두초등학교 다목적체육관 증축 관련 공유재산 영구시설물 축조동의안’에 대해 교육청이 과오를 인정하거나 책임지려는 최소한의 노력도 없이 동대문구청과 의회를 상대로 일방적 협조만 강요하는 상황에 깊은 유감을 표명했다
서울특별시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서울시선관위’)는 3월 5일 제1회 전국동시새마을금고이사장선거 투표가 서울 지역 75곳 투표소에서 실시된다고 밝혔다. 이번 선거로 무투표당선을 포함하여 192명의 금고이사장이 선출된다.
서울 동대문구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용노동부 주관 ‘청년도전지원사업’에 선정돼 청년 구직 지원을 이어간다.
서울 중구가 ‘명동스퀘어’일대 건축규제를 완화해 한층 속도감 있게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중심지로 도약할 전망이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음식물류 폐기물 배출량 감소를 위해 ‘가정용 소형감량기 구매 지원사업’을 올해 처음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남궁역 위원(국민의힘, 동대문3)은 제32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시정질문을 통해 동북권 교통의 핵심거점으로서 청량리역 광역환승센터 사업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서울시의 적극적인 추진을 재차 촉구하였다.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박상혁)는 제328회 임시회 중인 지난 27일(목) 서울시 내 학교를 방문해 학교 교육환경 전반을 점검하고, 교육정책 전반에 대한 현장 의견을 수렴하였다.
서울 동대문구는 1인가구를 위한 소통 공간 ‘씽글벙글 사랑방 동대문구 1호점’이 28일 문을 열었다고 3일 밝혔다.
서울시는 시민들의 이동 편의를 높이고, 비효율적인 노선을 정비하기 위해 2026년 전면적인 버스 노선 개편을 위한 용역을 진행 중이다. 그러나 용역 기간 동안에도 장거리·장시간 운행으로 인해 운전기사의 피로도 증가와 배차 간격 문제 등이 지속될 수밖에 없어, 이에 대한 단기적인 개선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서울 동대문구은 지난주부터 구청앞 광장에 조성된 화단 등을 철거하고 나무데크로 복구하는 공사가 한창이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