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서울시내 전통시장에서 제수용품 할인판매, 농수산물 직거래장터, 민속놀이, 경품 증정 등 ‘추석명절 특별이벤트’ 행사가 진행된다.
일본 수출 규제로 인한 중소기업 및 농업민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경기악화로 상품판매 저하가 우려되는 생활소비재 기업제품에 대한 소비자 구매확산과 수출시장 다변화 지원을 위한 ‘대박람회’가 230여개 기업 참여한 가운데 23~24일 열린다.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조성일, www.sisul.or.kr)은 17일 청계광장에서 청계천에서 활동하고 있는 거리아티스트는 지난 4월 오디션을 통해 40개 팀이 신규 선발되었으며, 이번 행사에는 그 중 11개 팀이 참여하는 ‘2019 썸머 콘서트’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립 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정은아 관장)은 9월 6일(금)~8일(일) 2박 3일간 성인 발달장애인 15명과 또래의 비장애인 15명이 친구가 되어 평화누리길(경기도 김포시 일대) 종주투어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서울시와 서울시체육회는 9월 7일(토)부터 잠실파크골프장에서 어버이세대, 아들세대 및 손자세대 3대(代)가 함께 소통과 힐링을 할 수 있는 가족스포츠 프로그램으로 2차(하반기) '가족 파크골프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 이하 국민권익위)는 연구개발비를 속여 가로챈 행위, 고용안정자금을 부정하게 받은 행위 등 부패행위 및 공익침해행위를 신고한 부패 공익신고자 26명에게 총 1억 7,643만 원의 보상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해당 신고들로 공공기관에서 회복한 수입금액은 15억 1천여만 원에 달한다.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여름철 물놀이 중 익사사고 예방을 위한 생존수영법, 익수 요구조자에 대한 응급처치법 등에 대한 수상안전체험교실이 8월 6일(화)부터 8월 9일(금)까지 광진구 능동 어린이회관 수영장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서울시(문화비축기지)는 여름밤 뜨거운 열기를 피해 도심공원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8월 9일(금)과 10일(토) 양일간 실내탱크를 오픈하는 문화탱크 야간개장 <달빛사이 탱크탐방>을 운영한다.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인수)는 이문체육센터,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휘경어린이도서관 등이 방학을 맞아 주민과 어린이들을 위한 방학특강 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지난달 30일 오후 7시 30분 관내 전농초등학교 전농아트홀에서 구청장, 국회의원원, 시 구의원과 주민 약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농7구역 우수고 이전 토론회를 개최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