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시가 「2025 권역별 중장년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8월 22일(금) 중부권역 50플러스캠퍼스를 시작으로 동부·북부·서부에서 9월까지 순차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권역별 개최를 통해 더 많은 중장년이 생활권에서 채용 상담과 면접 등의 기회를 접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동대문문화재단의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이하 ‘센터’)는 오는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2025 페스타! 레트로60:답십리'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경계를 넘어, 가장 새로운 1960'이라는 슬로건 아래, 과거의 유산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뉴트로' 영화 축제로 꾸며진다.
동대문문화재단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이하 ‘센터’)는 오는 9월 6일부터 로블록스, (사)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와 협력해 초등학생을 위한 디지털 시민의식 교육을 진행한다.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이 운영하는 동대문구립도서관(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휘경어린이도서관, 배봉산숲속도서관, 동대문책마당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책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 독서를 통해 소통과 공감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작년 큰 호응을 얻은 ‘동대문구 맥주축제’가 올여름 다시 열린다. 동대문구가 주최하고 동대문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지난해 첫 개최에서 얻은 경험과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돌아온다. 이번 기사에서는 작년과 달라지는 세 가지 변화를 소개한다.
서울 동대문구는 ‘양성평등 주간’을 맞아 오는 9월 5일(금)과 6일(토) 양일간 구청 2층 다목적강당과 광장에서 ‘양성평등 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한방진흥센터(서울약령시한의약박물관)이 8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특별전《약기(藥記)- 누군가의 손에서 또 다른 누군가의 삶으로》를 연다.
서울특별시의회 최호정 의장은 8월 1일~7일 일정으로 상호결연도시인 미국 호놀룰루시의회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호놀룰루시의회 공식 초청으로 이루어졌으며, 서울시의회의 호놀룰루 방문은 2019년 이후 6년 만이다.
서울 동대문구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지원을 받아 4일(월)부터 9일(토)까지 6일간 제기동 일대 청량리종합시장 및 청량리농수산물시장에서 ‘여름철 전통시장 농축산물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대문문화재단(이사장 이필형, 이하 재단)은 오는 8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장안1수변공원 일대에서 ‘2025 동대문구 맥주축제’를 개최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