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조성일, www.sisul.or.kr)은 17일 청계광장에서 청계천에서 활동하고 있는 거리아티스트는 지난 4월 오디션을 통해 40개 팀이 신규 선발되었으며, 이번 행사에는 그 중 11개 팀이 참여하는 ‘2019 썸머 콘서트’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립 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정은아 관장)은 9월 6일(금)~8일(일) 2박 3일간 성인 발달장애인 15명과 또래의 비장애인 15명이 친구가 되어 평화누리길(경기도 김포시 일대) 종주투어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서울시와 서울시체육회는 9월 7일(토)부터 잠실파크골프장에서 어버이세대, 아들세대 및 손자세대 3대(代)가 함께 소통과 힐링을 할 수 있는 가족스포츠 프로그램으로 2차(하반기) '가족 파크골프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 이하 국민권익위)는 연구개발비를 속여 가로챈 행위, 고용안정자금을 부정하게 받은 행위 등 부패행위 및 공익침해행위를 신고한 부패 공익신고자 26명에게 총 1억 7,643만 원의 보상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해당 신고들로 공공기관에서 회복한 수입금액은 15억 1천여만 원에 달한다.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여름철 물놀이 중 익사사고 예방을 위한 생존수영법, 익수 요구조자에 대한 응급처치법 등에 대한 수상안전체험교실이 8월 6일(화)부터 8월 9일(금)까지 광진구 능동 어린이회관 수영장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서울시(문화비축기지)는 여름밤 뜨거운 열기를 피해 도심공원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8월 9일(금)과 10일(토) 양일간 실내탱크를 오픈하는 문화탱크 야간개장 <달빛사이 탱크탐방>을 운영한다.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인수)는 이문체육센터,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휘경어린이도서관 등이 방학을 맞아 주민과 어린이들을 위한 방학특강 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지난달 30일 오후 7시 30분 관내 전농초등학교 전농아트홀에서 구청장, 국회의원원, 시 구의원과 주민 약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농7구역 우수고 이전 토론회를 개최했다.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2019 한강몽땅 여름축제의 일환으로, 8월1일부터 온 가족이 한강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문화 프로그램들을 본격적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김기대 위원장)는 31일 오전 갑자기 내린 비로 양천구 목동 신월빗물저류배수시설 공사현장에서 작업 중이던 작업자 3명이 저류된 물에 고립되는 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히 구조현장을 방문하고 안전불감증에 따른 인재라는 점에서 깊은 유감을 표명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