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동대문문화재단(이사장 이필형)은 ‘2025 동대문페스티벌’에 참여할 국내외 공연작품을 5월 28일(수)까지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거리예술 공연, 서커스, 음악극, 무용 등 장르 제한 없이, 도심의 야외 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다양한 공연작품을 모집할 예정이다.
서울시가 전통시장 대표 먹거리를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밀키트로 개발해 선보인다. 소비자는 전통시장에 가지 않아도 인기 메뉴를 집에서 손쉽게 조리해 맛볼 수 있고, 전통시장 상인들은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어 새로운 수익 기회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문영표, 이하 공사)는 오는 5월 9일(금)부터 11일(일)까지 3일간, 가락몰 3층 하늘공원에서 ‘제2회 전국빵지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제103회 어린이날을 맞아 5월 4일 왕십리광장에서 성동 온마을 대축제 ‘와글와글’을 개최한다.
서울식물원은 온실(지중해관)에 여름의 대표 꽃인 수국을 전시하는 ‘낭만수국전’을 오는 5월 1일(목)부터 5월 25일(일)까지 진행한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난 3월 중랑교 하부에 유채꽃 씨앗을 파종하여, 최근 활짝 펴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봄 풍경을 선사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동대문구사랑상품권’과 ‘동대문구땡겨요상품권’을 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도입한 ‘성공버스’는 주민들이 필수 공공시설을 생활권 내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교육·문화·예술·체육시설, 공공도서관, 동 주민센터 등 주요 시설을 연결해 운행하며, 대중교통의 접근성을 높여 교통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서울 중구는 서울시 자치구 중 최초로 선보인 ‘서울 중구 투어패스’(이하 투어패스)를 4월 28일부터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동대문구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상민, 이하 ‘센터’)는 지역 특성에 맞는 자살 예방 환경을 조성하고 자살률 감소를 위한 전략을 마련하고자 “2025년 동대문구 ‘자살 예방’ 전문가포럼’을 개최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