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장애인 가정의 출산비용 부담을 덜기 위해 ‘장애인 출산지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은 답십리1동 희망복지위원회, 서울메디투어의원, 장안1동 노인후원회, 누리보듬어린이집, 주니어7 태권도장, 화성빌딩, 느티나무 어린이집, 아이사랑 어린이집, 전농1동 통장협의회, 경희의료원 어린이집, 본부교회, 더좋은새마을금고, 코노미베이커리, 휘경스마일어린이집, 중앙삐아제 어린이집, 가람어린이집 등이 겨울나기 사업 등에 참여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다고 밝혔다.
동대문구 장안3동장학회(이사장 전건영)는 지난 1월 9일 장안1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장애인가정 학생들의 학업을 지원하기 위해 장학금 200만 원을 전달했다.
동대문구 전농2동 희망복지위원회(위원장 김은숙)는 지난 12월 22일, 겨울철 난방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가구를 위해 극세사 겨울이불 30채를 전달하는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동대문구 배봉새마을금고(이사장 김란희)는 1월 16일, 관내 저소득 가정 중·고등학교 신입생 4가구를 대상으로 입학준비금 100만 원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전농2동 주민센터에서 진행했다.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025년 12월 10일부터 24일까지 약 2주간, 동대문구 1권역(제기동·용두동·신설동·청량리동·전농1동)에 거주하는 혹한기 위기가구 40세대를 대상으로 맞춤형 겨울나기 지원을 진행했다.
서울 동대문구는 보건복지부 지침에 따라 ‘모바일 장애인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22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30일 저녁, 서울 동대문구 장안동의 한 다가구주택에서 발생한 화재는 자칫 큰불로 번질 뻔했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동대문구지회, 청량리교회, 노블레스어린이집, 회기동 통장협의회, 회기하나어린이집, 회기휘경 새마을금고, 휘경1동 방위협의회, (사)원산시민회, 경희태권도 등 이웃돕기 나서
서울시가 2023년 3월부터 시작한 ‘동행목욕탕’ 사업이 3년간 9만835명의 쪽방 주민에게 따뜻한 쉼터를 제공하며 외로움 해소와 정서적 안정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