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특별시의회 이병윤 교통위원장(국민의힘, 동대문구1)은 제333회 정례회 기간 중인 11월 6일, 서울시 대중교통 이용 데이터를 관리하는 티머니 상암 데이터센터를 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서울 동대문구는 11월 1일부터 23일까지 주말반, 6일부터 28일까지 주중반으로 운영되는 ‘11월 자전거교실’을 개강하며 올해 마지막 초보자 교육 과정을 진행 중이다.
동대문구의정회(회장 박창복)는 11월 4일 오전 동대문구의회(의장 이태인) 의장실을 방문해, 지난 10월 16일 KBS가 보도한 “항공료 부풀려 해외출장…동대문구의회 무더기 연루” 기사와 관련해 재발방지 대책 마련과 지역 언론 대상 사과문 발표를 공식 요청했다.
서울시의회 박승진 의원(더불어민주당, 중랑3)은 제333회 정례회 주택실 행정사무감사에서 청년안심주택의 공가관리비 집행 실태와 통계상의 괴리 문제를 지적하며 개선을 촉구했다.
서울 중구는 11월 5일 우리은행과 함께 ‘임산부 올 프리패스’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중구 내 우리은행 21개 영업점에 임산부 전용 창구와 우선 대기공간이 마련된다.
서울 동대문구는 11월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서울한방진흥센터에서 **‘주민 건강도시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경 의원은 11월 6일 열린 서울시립미술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소장품 1만 점 시대를 맞은 서울시립미술관의 질적 도약과 시민 참여 확대를 강조했다.
서울 동대문구는 11월 5일, 그동안 추진해온 스마트도시 사업을 종합 정리한 백서 『지금 스마트도시 동대문구는?』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부위원장 김용호 의원(국민의힘, 용산1)은 11월 5일, 제333회 정례회 현장 행정사무감사 일환으로 ‘잠수교 전면 보행화 사업’ 현장을 점검하고 시민 안전과 보행 접근성 개선을 강조했다.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희수)은 11월 6일, KSR인증원으로부터 국제표준 ISO 37001 부패방지경영시스템(ABMS)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