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매년 11월 14일은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당뇨병연맹(IDF)가 제정한 **‘세계 당뇨병의 날’**로, 당뇨병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조기 진단 및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날이다.
서울 중구는 지난 11월 12일, 중구새마을부녀회(회장 이수자)가 중구 구민회관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열고, 정성껏 담근 김장 김치 5톤을 저소득 가정 500세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동대문구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최근 제기된 해외공무 출장 항공료 의혹과 관련해 의장단의 책임 있는 조치를 촉구하는 공동 성명서를 발표했다. 의원들은 이번 사안이 모든 의원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처럼 비춰지는 것은 사실과 다르며, 의장단 중심으로 진행된 절차와 정보 공유 부족이 문제의 핵심이라고 지적했다.
서울특별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윤종복 의원(국민의힘, 종로1)은 제333회 정례회 글로벌도시정책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시의 글로벌도시정책 전반을 점검하며, 도시외교의 실질적 성과와 시민 체감도를 높이기 위한 구조적 개선을 촉구했다.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소속 남궁역 시의원(국민의힘, 동대문3)은 11월 12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한강 수상스포츠센터의 운영 부진과 민간위탁의 한계를 강하게 비판하며, 현재 추진 중인 잠실 계류장 사업은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철저한 사전 검토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동대문구의회 정서윤 의원(더불어민주당, 답십리2동·장안1·2동)이 대표발의한 소아청소년 의료 공백 해소 및 군복무 청년 지원을 위한 조례안 2건이 잇달아 본회의를 통과했다.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소속 **구미경 시의원(국민의힘, 성동구 제2선거구)**은 11월 12일 열린 제333회 정례회 서울신용보증재단 행정사무감사에서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이 형식적 실적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11월 12일 구청장실에서 사회복지법인 닮복지재단과 구립 장안종합사회복지관 관리·운영에 관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수능 전날에...찬바람이 문턱을 넘는 밤,너의 손끝엔 봄이 자란다.수많은 날, 묵묵히 쌓아온 시간들이내일 아침, 햇살처럼 피어나길.책상 위 흘린 땀방울마다너의 꿈이 반짝였고,지친 눈동자 속에도포기하지…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남궁역 의원(국민의힘, 동대문3)은 11월 10일 열린 서울아리수본부 행정사무감사에서 수도계량기 및 원격검침 단말기 입찰 과정에서 특정 계열사 3곳이 전체 물량의 절반 이상을 수주한 사실을 지적하며 공정경쟁 원칙이 훼손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