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시는 반려동물과의 생활에 꼭 필요한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서울 반려동물 시민학교’ 가을학기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은 삼복중인 지난 8월 1일~8일 기간에도 이문1동 자원봉사캠프, 구립 예나어린이집, 제기동희망복지위원회, 종암초등학교 총동문회, 용두동 새마을부녀회, 회기동 산정현교회, 휘경2동 희망복지위원회 등이 참여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위해 구씋땀을 흘렸다고 밝혔다
동대문구는 관내 소규모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위생 및 원산지 표시 사항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는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 대응하여, 기존 평일에만 운영되던 경로당 무더위쉼터를 8월부터 주말까지 확대 개방해 어르신들의 온열질환 예방과 건강한 여름나기를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광복회 동대문구지회 제80주년 광복절 기념 행사에 참석한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이 유관순 조카 유장부 어르신(사진 오른쪽)과 광복절 노래를 부르고 있다.
서울 동대문구가 반려동물 산업에 관심 있는 구민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인력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2025 동대문구 반려동물 전문가 양성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8일 한국외국어대학교 사이버관에서 진행된 외대쌤 영어브릿지 교육에 참관해 강사와 학생들을 격려했다
서울 동대문구는 장안동 전곡시장 인근 상점가와 회기동 경희대학교 정문 앞 대학가를 ‘골목형상점가’로 신규 지정했다고 밝혔다.
내년도 대학 수시모집이 전체 대입 정원의 약 80%에 이를 것으로 발표(2026학년도 대학입학전형시행계획, 교육부)된 가운데 서울시가 입시박람회를 마련했다. 27개 대학이 참여해 수험생별 1:1 수시 전략을 상담해 주고, 내년도 수시 전형 변화와 전략을 주제로 한 입시전문가 설명회도 열린다.
이숙자 서울특별시의회 운영위원장(국민의힘·서초2)은 지난 8월 6일 국회와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이 공동 주최한 2025년 제3차 지방의정아카데미 - 지방의회 역량강화 세미나에 토론자로 참석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