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12월 10일 청량리역 일대 전통시장 9개소를 대상으로 ‘안전보행로 확보 캠페인’을 민·관 합동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동대문구 전통시장 상인연합회와 동대문소방서 등 유관 기관이 참여했다.
동대문구의회(의장 이태인)는 12월 10일 제348회 정례회 기간 중 휘경동에 위치한 휘경이문누리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개관을 앞둔 시설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서울시교육청이 대대적으로 홍보했던 ‘학교 아침밥(조식) 지원사업’이 실제 예산 편성 과정에서 크게 축소된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다.
서울 동대문구는 12월 8일 동대문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열린 ‘청각장애 독거 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구청장이 직접 참여해 여성단체·농아인협회 회원들과 함께 김장을 담그고 완성된 김치를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희수)이 운영하는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이 서울시 공공도서관 운영평가에서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돼 12월 5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2025년 서울시 공공도서관 사서 워크숍 및 표창 수여식”에서 서울시장 표창을 받았다
서울특별시 동부병원(병원장 이평원)은 12월 3일 본원 해오름터에서 ‘2025 QI(Quality Improvement) 경진대회’를 개최해 환자안전과 의료 질 향상 성과를 공유했다.
서울 동대문구는 12월 6일 경기 하남시 검단산에서 '2025 환경공무관 소통·화합 워크숍'을 개최했다.
서울 동대문구 장안1동 주민자치위원회 김경남 고문(78)이 ‘지방자치 및 균형발전 유공 포상’에서 국민훈장 동백장을 받았다. 행정안전부가 지방자치의 날을 맞아 전국 124명의 공로자를 선정한 가운데, 김 고문은 35년 넘게 지역 공동체 발전에 헌신한 공적을 인정받아 최고 등급 훈장을 수훈했다.
동대문구의회는 이태인 의장이 지난 11월 7일 용산구 효창운동장에서 열린 ‘2025 서울특별시 구의회의원 한마음체육대회’에서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H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는 12월 3일 용두동희망복지위원회가 주최한 ‘2025 겨울 온정 나누기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 참여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