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특별시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2월 20일부터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구청장선거와 지역구 시의회의원선거 및 구의회의원선거 예비후보자 등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6월 3일 실시되는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설 명절 전후 발생할 수 있는 위법행위 예방·단속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동대문구선거관리위원회는 2월 6일 오후 2시 위원회 회의실에서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예비후보자 입후보설명회를 개최했다.
서울특별시선거관리위원회(서울시선관위)는 2월 5일 25개 구선관위 사무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주요업무계획 회의를 열고, 오는 6월 3일 실시되는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성공적 관리를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
서울특별시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2월 3일부터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서울시장 및 서울시교육감 선거 예비후보자 등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6월 3일(수) 실시하는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시・도지사 및 교육감선거 예비후보자등록 안내를 위하여 각 시・도선관위에서 입후보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는 1월 12일 제주에서 열린 2026년 제1차 임시회의에서 「지방의회의원 선거구 확정 지연에 따른 조속한 입법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하고, 국회에 공식 전달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2026년 1월 7일 실시되는 제34대 신용협동조합중앙회장선거(이하 신협중앙회장선거)의 후보자등록을 마감한 결과, 총 5명이 등록했다고 밝혔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3월 5일 실시된 제1회 전국동시새마을금고이사장선거와 관련해 위탁선거법 위반행위를 신고한 8명에게 총 1억 1천여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선거관리위원회(이하‘서울시선관위’)는 10월 31일 제21대 대통령선거기간 중 공직선거법을 위반하여 기소유예 처분을 받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민주주의 선거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