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본부장 이미화)는 7월 30일(목), 서울시립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에서 주최하는 중복 행사에 참석하여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뇌파ㆍ맥파 스트레스 검사를 실시하였다.
동대문문화재단(이사장 이필형)은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UN 공인 국제리더십학생협회인 아이섹(AIESEC)과 협력하여 아동·청소년을 위한 문화 다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제기동감초마을현진건기념도서관, 용두어린이영어도서관과 이문어린이도서관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2025년 지혜학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역 주민들을 위한 수준 높은 인문학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서울 동대문구는 여름철 식중독 예방과 구민의 먹거리 안전 확보를 위해 수산물 원산지 표시 점검과 배달전문음식점 위생 점검 등 식품안전 분야에 대한 집중적인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대문구 전농2동 자원봉사캠프(캠프장 이윤경)는 2025년 7월 28일(월), 여름방학을 맞은 지역아동센터 및 방과후교실 학생 20명과 함께 커피박을 활용한 ‘친환경 키링 만들기’ 체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동대문구의회(의장 이태인)는 7월 28일 동대문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소속 발달장애인과 지원자 등 8명을 대상으로 의회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의회 김세종 의원(국민의힘, 회기·휘경1·2동)이 제345회 임시회에서 청년정책과 구민 건강권 강화를 위한 조례안 두 건이 본회의를 통과했다.
동대문구의회(의장 이태인)는 7월 28일 이문동 220-14 인근에서 발생한 지반침하 피해 현장을 방문해 피해 수습 및 원인 조사 상황을 살펴보고, 무더운 날씨에 현장에서 고생하고 있는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동대문구의회 서정인 의원(더불어민주당, 신설·용두동)은 제34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중 「서울특별시 동대문문화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결에 앞서, “구청장 임기 말, 특정인을 위한 ‘보은 인사’ 조례 개정은 결코 용납될 수 없다”며 이의 제기에 나섰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관내 어르신을 위한 건강관리 교육 프로그램인 ‘동대문구 장수대학’ 제1기 과정이 지난 24일 종강식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