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 동대문구는 어버이날인 8일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감사와 공경의 마음을 담아 특별 식사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는 최근 대형 굴착 공사장 인근에서 잇따라 발생한 지반침하 사고로 주민들의 불안감이 커짐에 따라, 7일 동북선 경전철 공사 현장을 방문해 공사 진행 상황과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동대문구의회 「교육경비 혁신을 위한 연구단체」는 5월 1일(목) 강원도 동해시의회를 방문하여, 교육경비 집행 현황과 교육복지 정책 사례를 주제로 동해시의회의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이 운영하는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과 서울반도체고등학교는 4월 23일(수)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향후 협력 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난 3일(토) 제130회 어린이날을 맞아 구청 강당과 지식의 꽃밭(서울시립도서관 부지, 전농동 691-3)에서 ‘동동동 키즈데이’를 개최해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물했다.
이태인 동대문구의회 의장이 지난 5일 오전 11시 동대문구 회기동에 위치한 ‘연화사(주지 묘장스님)’에서 열린 ‘불기 2569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법요식’에 참석히여 봉축법요식 축사에서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부처님의 지혜와 자비가 온 세상에 충만하길 기원하며, 민생의 어려움과 불안정한 사회 속에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위로와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의회 심미경 의원(국민의힘, 동대문 제2선거구)은 지난 4월 29일(화) 경기기계공고에서 열린 서울 공업계 특성화고 졸업생의 취업활성화 간담회에 참석해, 직업계고 학생들의 진로 연계 실효성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정책 대응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동대문구의회 ‘동대문구 세대통합을 위한 연구단체’(이하 연구단체)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순천·여수 일대를 방문해, 세대 간 소통과 통합을 위한 다양한 지역 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정책 방향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병윤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장(국민의힘, 동대문구1)이 4월 23일(수) 제330회 임시회 기간 중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국이 추진 중인 진접차량기지와 위례선 공사현장을 방문하고 주요 시설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서울 동대문구의회 이태인 의장이 4월부터 ‘청렴 실천 다짐 릴레이 캠페인’을 본격 추진하며, 동대문구 의원 19명이 릴레이 형식으로 참여해 ‘청렴 한마디’ 또는 자신의 다짐을 공유하며, 일상 속 청렴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는 방식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