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전국 최초로 고등학교 3학년을 위한 전세사기 예방 실전 교육을 운영한다. 사회 초년생이 될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전·월세 계약의 핵심을 교실에서 배우고, 실제 매물을 직접 확인하는 ‘강의+임장(현장 답사)’ 결합형 프로그램이다.
서울특별시의회 신복자 의원(국민의힘, 동대문4)이 ‘시민의정감시단’이 실시한 2025년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평가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는 1월 12일 제주에서 열린 2026년 제1차 임시회의에서 「지방의회의원 선거구 확정 지연에 따른 조속한 입법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하고, 국회에 공식 전달했다.
서울특별시의회 이병윤 교통위원장(국민의힘, 동대문구1)은 지난 1월 9일 청량리한신1차아파트 경로당에서 지역 어르신 복지와 교통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서울 동대문구는 설 명절을 앞두고 구민들이 안심하고 축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설 대비 축산물 위생업소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울 중구는 2026년 1분기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을 시행한다. 올해부터는 창업한 지 1년이 안 된 ‘새내기 창업기업’도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서울 동대문구는 13일 예고된 서울 시내버스 파업에 대비해 비상수송대책본부를 구성하고 교통 비상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역 인근에 추진 중인 154kV 초고압 변전소 건설 계획을 두고 주민 반대가 거세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2026년 1월 13일부터 2월 10일까지 ‘2026년 주민소통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는 2026년 1월부터 보훈예우수당과 참전명예수당을 인상해 지급한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