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 동대문구의회 서정인 의원(더불어민주당)과 이규서 의원(국민의힘)은 10월 30일 사회적협동조합 혜민서를 방문해 홀몸 어르신을 위한 반찬 나눔 봉사에 직접 참여했다.
 
 서울 동대문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국 자치구 중 1위를 차지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고, 이에 따른 특별교부세 1억 3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10월 31일 밝혔다.
 
 서울특별시선거관리위원회(이하‘서울시선관위’)는 10월 31일 제21대 대통령선거기간 중 공직선거법을 위반하여 기소유예 처분을 받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민주주의 선거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는 11월 3일부터 14일까지 구 누리집을 통해 ‘주민 참여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구민이 직접 구정 행사에 대한 의견을 제안하고, 행사 기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서울 중구는 11월 1일(토) 덕수궁길과 정동길 일대에서 청소년 축제 를 개최한다. ‘꿈의 틀을 잡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 학부모, 교사, 지역주민 등 약 2,000명이 참여하는 대표 청소년 문화축제로 꾸며진다.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10월 29일 ‘2025년 2차 중랑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성적우수·특기·저소득·다자녀 가정 등 다양한 기준으로 선발된 415명에게 총 1억 9천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겨울철 가스사고 예방을 위한 ‘가스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11월 4일부터 18일까지 장안동 씨젠의료재단 서울 본원 공개공간에서 ‘2025 동대문문화재단 찾아가는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의회 손세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제기·청량리동)이 대표발의한 「시설공사 하자관리에 관한 조례안」이 제347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동대문구, 재생자전거 30대 취약계층에 기증…자원순환과 나눔 실천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10월 28일 구청 앞 광장에서 방치자전거 수거·처리 업체 벨로시티와 함께 ‘재생자전거 기증식’을 열고, 재생자전거 30대를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과 복지기관에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장기간 방치된 자전거를 수거·정비해 재활용하는 방식으로, 2015년부터 현재까지 총 403대가 기증됐다. 기증 대상은 동주민센터와 복지기관의 추천을 통해 선정됐으며, 이번 사업은 도시환경 개선과 탄소중립 실현,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필형 구청장은 “재생자전거 기증은 자원순환과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