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 동대문구는 학부모의 교육 참여를 활성화하고 자녀 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학부모 맞춤형 역량 강화 교육경비보조금을 신규 지원한다고 밝혔다.
- 일반택배는 ‘우체국 소포’, 기업택배는 ‘합동물류’ 최고점..배송의 신속성·안정성 부문에서 높은 평가...고객의 요구에 대한 대응, 종사자의 처우 만족도 등은 개선 필요
서울특별시의회 문성호 의원(국민의힘‧서대문2)이 지난 2024년도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교통공사를 향해 지시한 지하철 역사 내 무질서 상행위 단속 및 관리 체계의 구축에 대하여 공사 영업본부로부터 매뉴얼 제정 및 시행을 시작했음을 보고받은 후, 공사의 신속 행정에 예찬을 보냄과 동시에 이번 강화 조치로 근절을 통해 얻을 기대효과를 전했다.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 이하 ‘구’)는 지난 1일 용두문화복지센터 3층 제2교육장에서 ‘임신·출산·보육사업 공유회’를 열었다. 이번 공유회는 구의 임신·출산·보육 관련 사업 부서와 유관 기관 간의 정책을 상호 이해하고 공유하며, 저출생 대응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제21대 대통령선거일이 6월 3일로 공고됨에 따라 시기별로 제한 또는 금지되는 행위에 대한 공직선거법(이하 법) 규정을 안내하고 예방·단속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2024년 12월 23일 기준, 전체 주민등록 인구 5,122만 여명 중 20%에 해당하는 1,024만 여명이 65세 이상 고령자로 집계(행정안전부)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 이하 ‘구’)는 지난 5일(토) 중랑천 장안1수변공원에서 열린 ‘2025 동대문구 봄꽃축제’의 프로그램으로 ‘봄꽃 패션쇼’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대문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이하 ‘센터’)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배리어프리 영화 특별 상영회'를 개최하고, 독립영화 공공상영회 ‘인디서울 2025’는 매주 토요일 정기적으로 상영할 예정이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영남권 대형 산불 피해 주민을 돕기 위해 직원들이 모금한 성금 16,583,000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특별시 지회에 기탁했다고 11일 밝혔다.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연일 계속된 집회 시위로 힘든 시간을 보내온 헌재 인근 주민, 상인들의 일상 회복을 위해 10일 16시 헌재 인근 도로를 차단하고 있던 일부 경찰버스가 철수하면서 원활한 차량 통행이 가능해졌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