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우리나라 교육의 중심지 서울. 강남에서 시작된 사교육은 목동을 거쳐 주요 도시로 확산되며 전국적인 ‘사교육의 강남화’ 현상을 낳았다. ‘4세 고시’, ‘7세 고시’, ‘초등 의대반’ 등 조기 사교육 열풍이 사회 문제로 대두되는 가운데, 사교육비 부담 완화를 위한 해법을 모색하는 토론회가 서울시의회에서 열렸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은 지난 10.17 ~ 24일 한 주간에도 동대문구 관내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와 빛나는 아름다운 선행이 펼쳐졌다고 밝혔다.
서울시의회 남궁역 시의원(환경수자원위원회)가 24일 오후 12시 30분 전곡마을마당에서 열린 전농1동 한마음 마을축제에 참석하여 주민들 성원속에 축제가 성대하게 열림을 축하하며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10월 25일 오전 10시 용두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동대문문화원(원장 윤종일)과 청룡문화제보존위원회(위원장 김영섭)이 주최(주관)한 ‘제35회 청룡문화제’를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는 10월 25일 배봉산 열린광장에서 ‘2025년 하반기 구민 한마음 걷기의 날’을 개최하고, 구민과 함께 가을길을 걸으며 건강과 화합을 다졌다.
서울특별시의회(의장 최호정)는 시민 생활 속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기 위한 ‘제1회 직원 제안 공모전’ 수상작 5건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10월 23일 용두래미안허브리츠아파트에서 ‘2025 공동주택 LIVE 현장소통회’를 개최했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의회 손세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제기·청량리동)은 10월 22일 제347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 자원을 활용한 관광기념품 개발과 서울한방진흥센터 운영 개선을 골자로 한 ‘동대문형 관광모델’ 비전을 제시했다.
KH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본부장 이미화)는 10월 20일 동대문구 중랑천 파크골프장에서 ‘2025 KH한국건강관리협회장배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동대문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동대문구 문화관광·교육 발전방안 연구단체」는 10월 23일 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실에서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연구 성과와 향후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