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난 3일(토) 제130회 어린이날을 맞아 구청 강당과 지식의 꽃밭(서울시립도서관 부지, 전농동 691-3)에서 ‘동동동 키즈데이’를 개최해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물했다.
이태인 동대문구의회 의장이 지난 5일 오전 11시 동대문구 회기동에 위치한 ‘연화사(주지 묘장스님)’에서 열린 ‘불기 2569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법요식’에 참석히여 봉축법요식 축사에서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부처님의 지혜와 자비가 온 세상에 충만하길 기원하며, 민생의 어려움과 불안정한 사회 속에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위로와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대문문화재단(이사장 이필형)은 ‘2025 동대문페스티벌’에 참여할 국내외 공연작품을 5월 28일(수)까지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거리예술 공연, 서커스, 음악극, 무용 등 장르 제한 없이, 도심의 야외 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다양한 공연작품을 모집할 예정이다.
서울시가 전통시장 대표 먹거리를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밀키트로 개발해 선보인다. 소비자는 전통시장에 가지 않아도 인기 메뉴를 집에서 손쉽게 조리해 맛볼 수 있고, 전통시장 상인들은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어 새로운 수익 기회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오는 6월 3일 실시하는 제21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예비후보자와 후보자가 선거운동문자를 전송할 때 반드시 지켜야 할 사항을 5월 2일 공동으로 당부하였다.
서울시의회는 ‘서울특별시의회 AI 경쟁력 강화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서상열 의원(국민의힘, 구로1)이 선출됐다고 밝혔다.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이 운영하는 이문체육문화센터(한천로 58길 81-49)가 5월 2일(금)부터 헬스장과 탈의실(샤워장)에 출입관리시스템을 적용·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문영표, 이하 공사)는 오는 5월 9일(금)부터 11일(일)까지 3일간, 가락몰 3층 하늘공원에서 ‘제2회 전국빵지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선관위는 5월 6일(화)부터 10일(토)까지 신체에 중대한 장애가 있어 거동할 수 없는 선거인, 외국에서 항해하는 선박 등에 승선하고 있어 사전투표기간 및 선거일에 투표할 수 없는 선거인 등은 서면·인터넷으로 거소투표·선상투표를 신고해야 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의회 신동원 의원(노원1, 국민의힘)이 발의한 ‘서울특별시 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서울특별시의회 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25일(금) 시의회 본회의를 통과하였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