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동대문구의회(의장 이태인)는 10월 17일 열린 제34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이재선 의원과 김용호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서울시립도서관 건립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서울 동대문구는 17일 서울약령시 일대에서 「제31회 서울약령시 보제원 한방문화축제」의 막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18일까지 이틀간 이어지며, 한의약의 우수성과 전통문화의 가치를 시민들과 함께 나눈다.
 서울 동대문구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아가사랑센터에서 열린 ‘2025년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를 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는 휘경2수변공원 풋살장을 새 단장해서 지난 16일 재개장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동부병원(병원장 이평원)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오는 10월 23일(목) 오전 10시, 병원 정문 앞에서 사랑나눔 바자회 ‘가치있게 같이가요’를 개최한다.
 동대문구의회 이강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이 지역의 대표 교육·의료기관인 경희학원과 주민 상생을 위한 협력을 촉구했다.
 동대문구의회 김창규 의원(더불어민주당, 이문1·2동)은 10월 17일(금) 열린 제34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이문동 중랑천 제방길 산책로를 폐쇄하고 추진하는 ‘월릉IC 램프 진입로’ 공사 계획의 즉각 중단과 설계 변경을 강력히 촉구했다.
 서울특별시의회 남궁역 의원(국민의힘, 동대문3)은 16일 전농동 레미안크레시티 입주자대표 등과 함께 ‘서울시립도서관(동대문) 건립사업’ 추진 관련 간담회를 개최하고, 서울특별시의회 현장민원과 및 서울시 문화시설과 관계자들과 함께 사업 추진 현황과 향후 계획을 주민들에게 공유하였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관내 초·중·고생과 대학생을 연결하는 ‘2025 하반기 대학생 학습 멘토링 사업’을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5개월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 성동구는 구민들의 체력 증진과 화합을 위해 오는 10월 18일 살곶이체육공원 축구장에서 ‘성동구민 체육대회’를 개최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