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합
- 정치
- 지역뉴스
- 선거
- 오피니언
- 포토/영상
- 사람들
서울 동대문구는 전통시장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8월 한 달 동안 특별한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시가 「2025 권역별 중장년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8월 22일(금) 중부권역 50플러스캠퍼스를 시작으로 동부·북부·서부에서 9월까지 순차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권역별 개최를 통해 더 많은 중장년이 생활권에서 채용 상담과 면접 등의 기회를 접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동대문문화재단의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이하 ‘센터’)는 오는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2025 페스타! 레트로60:답십리'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경계를 넘어, 가장 새로운 1960'이라는 슬로건 아래, 과거의 유산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뉴트로' 영화 축제로 꾸며진다.
동대문문화재단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이하 ‘센터’)는 오는 9월 6일부터 로블록스, (사)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와 협력해 초등학생을 위한 디지털 시민의식 교육을 진행한다.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이 운영하는 동대문구립도서관(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휘경어린이도서관, 배봉산숲속도서관, 동대문책마당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책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 독서를 통해 소통과 공감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작년 큰 호응을 얻은 ‘동대문구 맥주축제’가 올여름 다시 열린다. 동대문구가 주최하고 동대문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지난해 첫 개최에서 얻은 경험과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돌아온다. 이번 기사에서는 작년과 달라지는 세 가지 변화를 소개한다.
서울 동대문구는 ‘양성평등 주간’을 맞아 오는 9월 5일(금)과 6일(토) 양일간 구청 2층 다목적강당과 광장에서 ‘양성평등 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는 9월 30일 구청 다목적강당 및 광장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생 약 200명을 대상으로 ‘재난탈출 안전캠프’를 개최한다.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이 전국 17개 시·도의회 의장으로 구성된 협의체 대표로 선출됐다.
서울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이 12일 오전 7:30 ~ 8:30 청량리역 광장 에스컬레이터 인근에서 ‘수인분당선 단선신설 촉구는 1인 시위를 펼쳤다.
![]() | |